Always Lovely...

사용기

아이폰 4S에서 갤럭시 S2로 이동

HC.2PC 2012. 4. 14. 23:50

아이폰 4S에서 갤럭시 S2번이 스팟 정책에 힘입어 아이폰을 구입한지 5개월 뿐이 않되었지만, 옮기기로 결심. 목요일 밤에 신청했는데...

다행히 토요일에 배송이 되어 왔습니다. 역시 아이폰보다 부드럽지는 않지만, OS의 특성상 자유도가 상당히 높네요.


상당히 삼성에서 신경을 쓴티가 팍팍 나는군요. 아래는 간략하게 셋팅한 사진입니다.


위젯기능도 꾸며주면 상당히 괜찮네요. 이전에 넥서스 원으로 한참 루팅해서 갖고 놀았는데, 갤스 2는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어플기능도 상당히 괜찮은 모습을 갖고있어서 루팅까지 아직은 생각을 안하고 있네요.


일단 아이폰 4S 보다 갤스 2의 장점은

1. 슈퍼 아몰레드 액정 (상당히 화사함)

2. 편의사항 (듀얼밴드 Wi-Fi, Kies Air 등등)

3. 자이로센서 등을 갖춰서 갖고놀기 상당히 괜찮음


단점은

1. 슈퍼 아몰레드 액정. 이게 상당히 화사함을 느끼게 해주지만, 왜곡되는 부분이 상당히 있네요.

2. 부드러움의 부재. 이건 키패드 또는 화면이동에서 아이폰 4S와 상당한 큰차이를 느끼게 해줍니다.


최소유지기간 유지 후 어머니께 드릴려고 번호이동으로 구매를 하였는데. 어쨌꺼나 3G에서 명기로 남을만한 성능은 갖춘거 같습니다.


아이폰 4S의 베터리가 빨리 닳는 증상은 거의 못느꼈으나, 통화중 스피커에서 잡음이 나는부분, 가끔 통화가 끊기는 부분은 정말 짜증 났는데, 갤스 2로 오니 특별히 신경쓰이게 하는 증상은 없어서 다행인거 같습니다.





P.S) SKT 갤럭시S2 ICS 버전의 개통이력 확인하기


1. 다이얼 패드에서 319712358을 누르면 SKT Hidden Menu로 들어가집니다.



2. SKT Hidden Menu가 나오면 996412를 누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Ice Cream Sandwitch버전에서 암호가 변경된거 같습니다.)


3. System을 눌러줍니다.


4. First Call과 Last Call이 있는데 'First Call' 부분과 개통한 날짜의 시간과 맞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5. 저의 경우는 13일 금요일 오후 6시쯤 개통이 되고, 14일 토요일에 배송이와서 1시 30분쯤 유심다운로드를 한뒤에 통화를 처음으로 했네요.


메인보드가 변경되지 않는 이상에는 이력이 남아있는거 같습니다.(유심으로 기변을 해도 말이죠. 그동안 갤스2 유저들의 이용기를 토대로 말씀 드립니다.)